덱 게시판

덱을 자유롭게 소개해보세요.

야생 대회의 대회덱또한 여기에 공지됩니다.

새해에도 퍄퍄를 잊지 말아주세요...(1월 전설덱)

마법사
작성자
awesomemage
작성일
2018-02-02 01:17
조회
458
제가 제목에 나름 어그로(?)를 넣은 이유는 말그대로입니다. 퍄퍄법사가 진짜 점점 잊혀져가는 기분이 들어서입니다.

언제서부터인가 퍄퍄법사는 점점 비밀법사에게 법사 템포덱의 입지를 내주기 시작하였습니다. 결국 코볼트와 지하미궁에 와서는 야생 템포법사라는 덱들은 비밀법사라는 이름으로 통합될 정도였죠. 퍄퍄법사가 아예 언급도 안되거나 그런건 아닙니다만 종합적인 평가는 결국 그냥 비밀법사가 좋다는것이죠. 사실 이것은 퍄퍄법사만 하는 제 입장에서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당장 밸패 이후에 그리고 이전인 지금에도 역겹게 설치는 큐브흑마 상대를 하더라도 변이 물약 잘 걸어두기만 해도 빅엿 먹일 수 있는 유동성까지 가진 비법과 달리 알루네스를 잡아도 겨우 슈팅을 넣어서 넣어서 이길까 말까 한게 퍄퍄법사입니다. 즉, 말하자면 퍄퍄법사는 특성상 유동성이 제한되있어 유동적인 덱들이 인기가 많은 현 메타에서 힘을 못쓰는 겁니다. 심지어 비트기사 상대로는 마차만 적절히 걸린다는 가정하에서는 오히려 비밀법사가 퍄퍄법사보다 더 상대하기가 낫습니다. 그래도 템포도적 상대 한정으로는 자신있게 퍄퍄법사가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만... 야생 템포도적?? 저도 참 찾고 싶은 상대입니다.

이렇게 제가 덱 게시판에 덱을 소개하면서 두서없고도 넋두리 같은 글을 쓰는 이유는 제가 퍄퍄법사로만 2000승이상 할정도로 유독 퍄퍄법사에 애정이 강해서인거 같습니다. 물론 야생은 야생이고 덱 취향은 취향입니다만 문제는 퍄퍄라는 덱은 비밀법사와 달리 이젠 야생에서 밖에 즐길수 없다는 거죠. 그래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원본은 slugcat님의 덱입니다. 나불이 자리에 혹한이 들어간건데 제가 워낙 운빨이 드럽게 없어서 혹한을 쓴 것이니 저 같은 분들 아니면 나불이 그냥 그대로 쓰는게 더 좋은 거 같긴 합니다. 슬러그캣님은 비작이 없어서 못썼다고 하셨지만 실제로 비작은 생각보다 쓸일이 없습니다. 정 쓴다하면 혹한(나불이) 자리에 넣는게 좋아보이네요.
https://imgur.com/bAOA4GI < 덱
https://imgur.com/R02b5bF << 전설 킬각
https://imgur.com/EVKL8Uw << 전설 달성

마치면서 드리고 싶은 말씀은 그냥 퍄퍄덱도 많이 굴려주셨으면 합니다.. 비밀법사랑 비교해서 좋은 점도 분명 있어요. 직접 해보셔야 실감이 가실수도 있지만 템돚은 진짜 비밀법사랑 달리 대박 잘잡아요. 근데 템돚은 너프 당하네요. 아 이젠 꿈도 희망이고 없어 ㅠㅠ 그냥 비밀법사 하세요...
전체 0